아래스크립트를 main위쪽에 붙이세요 ^^
사용법을 스크립트에 추가해서 넣을려고 했는데 귀차니즘으로 대충 글로 때움니다.
사용법
#----------------------------------------
# SETUP MENU BACKGROUND & OPACITY HERE!
#---------------------------------------
BG_MODE = 0
BG_BLUR = true
WINDOW_OPACITY = 100
THICK_WINDOW_OPACITY = 200
BG_MOVE_X = 0
BG_MOVE_Y = 0
BG_PICTURE = "filename"
위에 스크립트 부분을 찾으시구요
배경 모드 라는곳이 0~2까지 있습니다
0은 기본
1는 투명?
2는 이미지로 처리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미지로 처리했을경우 그림 이미지는 만들고있는 게임의 픽쳐 폴더에 존재해야되구요.
아래쪽에 bg_픽쳐= 하고 파일 네임이라고 있는데 이부분이 파일 이름을 적어주셔야됩니다.
확장자는 빼구요 ^^
비쥐무브 라는 부분이있는데 이견 메뉴를 띠웠을때 배경을 움직이게 설정하는 부분.
#==============================================================================
# ?[RMVX] Custom Menu Background Effects & Opacity
#------------------------------------------------------------------------------
# Version 1.0
# by Woratana [woratana@hotmail.com]
# Release Date: 31/01/2008
#
# Exclusive for RPG RPG Revolution
#==============================================================================
module WorBG
#----------------------------------------
# SETUP MENU BACKGROUND & OPACITY HERE!
#---------------------------------------
BG_MODE = 0 #배경 모드드
BG_BLUR = true # Turn on (true)/ off (false) to make background blur
WINDOW_OPACITY = 100 # Opacity for Menu Screens
THICK_WINDOW_OPACITY = 200 # Opacity for Windows in Title/Battle/End Screens
BG_MOVE_X = 0 # Move Background in X-coordinate
BG_MOVE_Y = 0 # Move Background in Y-coordinate
BG_PICTURE = "filename" # Picture file name when you use custom BG (mode 2)
end
class Scene_Base
def create_menu_background
@menuback_sprite = Plane.new
case WorBG::BG_MODE
when 0 # Default BG
@menuback_sprite.bitmap = $game_temp.background_bitmap
@menuback_sprite.color.set(16, 16, 16, 128)
when 1 # Brighter Default BG
@menuback_sprite.bitmap = $game_temp.background_bitmap
when 2 # Custom BG
@menuback_sprite.bitmap = Cache.picture(WorBG::BG_PICTURE)
else
@menuback_sprite.bitmap = $game_temp.background_bitmap
@menuback_sprite.color.set(16, 16, 16, 128)
end
@menuback_sprite.bitmap.blur if WorBG::BG_BLUR == true
update_menu_background
end
alias wor_scebase_upd update
def update
@menuback_sprite.ox += WorBG::BG_MOVE_X if @menuback_sprite != nil and WorBG::BG_MOVE_X != 0
@menuback_sprite.oy += WorBG::BG_MOVE_Y if @menuback_sprite != nil and WorBG::BG_MOVE_Y != 0
end
def snapshot_for_background
$game_temp.background_bitmap.dispose
$game_temp.background_bitmap = Graphics.snap_to_bitmap
end
end # Class End
class Window_Base
alias wor_winbase_ini initialize
def initialize(x, y, width, height)
wor_winbase_ini(x, y, width, height)
if $scene.is_a?(Scene_Title) or $scene.is_a?(Scene_Battle) or $scene.is_a?(Scene_End)
self.back_opacity = WorBG::THICK_WINDOW_OPACITY
else
self.back_opacity = WorBG::WINDOW_OPACITY
end
end
end
사용법을 스크립트에 추가해서 넣을려고 했는데 귀차니즘으로 대충 글로 때움니다.
사용법
#----------------------------------------
# SETUP MENU BACKGROUND & OPACITY HERE!
#---------------------------------------
BG_MODE = 0
BG_BLUR = true
WINDOW_OPACITY = 100
THICK_WINDOW_OPACITY = 200
BG_MOVE_X = 0
BG_MOVE_Y = 0
BG_PICTURE = "filename"
위에 스크립트 부분을 찾으시구요
배경 모드 라는곳이 0~2까지 있습니다
0은 기본
1는 투명?
2는 이미지로 처리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미지로 처리했을경우 그림 이미지는 만들고있는 게임의 픽쳐 폴더에 존재해야되구요.
아래쪽에 bg_픽쳐= 하고 파일 네임이라고 있는데 이부분이 파일 이름을 적어주셔야됩니다.
확장자는 빼구요 ^^
비쥐무브 라는 부분이있는데 이견 메뉴를 띠웠을때 배경을 움직이게 설정하는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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