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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야기./RPG 만들기 VX

구이벤트 커멘드 (VX 전용)

by 아방스 2008. 2. 1.

구이벤트 커멘드 (VX 전용)


구트크르(주로200x)의 이벤트 커멘드풍의 기능을 재현합니다.
현재, 다음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재생중의 BGM 의 기억/복귀
  • 지정 위치의 이벤트ID의 취득
  • 임의의 타이밍에 트란지션을 실행
  • 전투 개시 트란지션, 윈도우 스킨등의 고정 그래픽의 변경

자세한 것은 「사용법」을 참조해 주세요.

스크립트

사용법
- 각 커멘드는 이벤트 커멘드 「스크립트」에 기술해 사용합니다.
remember_bgm
현재 재생중의 BGM (을)를 기억합니다.

get_event_id(x, y[, variable_id])
현재의 맵의 지정 좌표(x, y)에 있는 이벤트의 ID (을)를 variable_id그리고 지정한 변수에 저장.
지정 좌표에 이벤트가 없는 경우는, 변수에는0이  들어갑니다.
실행 후, 지정 변수에 대입한 값을 반환값으로서 돌려줍니다.
variable_id(을)를 생략 했을 경우, 변수에의 대입은 실시하지 않습니다.
예)ㅁㄴㅇ
# 좌표 10,20 에 있는 이벤트ID(을)를 7번 편수에 저장.
n = get_event_id(10, 20, 7)
# 실행 후,n (와)과 $game_variables[7] (은)는 같은 값이 된다.

# 반환값이 필요 없을 때
get_event_id(10, 20, 7)

# $game_variables (을)를 사용하지 않을 때
n = get_event_id(10, 20)
prepare_transition
트란지션 실행을 위한 준비(화면의 묘화 정지)를 실시합니다.
이 커멘드를 「스크립트」로 실행한 후, 「화면의 페이드아웃」을 실행해 주세요.

set_transition([duration[, filename[, vague]]])

다음에 실행하는 트란지션을 설정합니다.
이 커멘드를 「스크립트」로 실행한 후, 「화면의 용명」을 실행해 주세요.
한 번 「화면의 용명」을 실행하면, 설정은 해제됩니다.
transition

duration에는, 트란지션에 걸치는 프레임수를 지정합니다.
생략시는30입니다.

filename에는, 트란지션 화상의 파일명을 지정합니다.
트란지션 화상에는,"Graphics/System" 폴더내의 파일을 지정합니다.
생략시는, 트란지션 화상을 사용하지 않습니다(크로스페이드가 됩니다).

vague에는, 트란지션의 경계의 애매함을 지정합니다.
생략시는40입니다.

unset_transition
set_transition그리고 설정한, 실행 대기중의 트란지션을 해제합니다.
「화면의 용명」을 실행한 다음(트란지션 실행중)은, 해제할 수 없습니다.
change_balloon_icon(filename)
머위 국물 아이콘으로서 사용하는 화상을filename(으)로 변경합니다.
filename에는,"Graphics/System" 폴더내의 파일을 지정합니다.
filenamenil(을)를 지정하는지, 인수를 생략 하면, 디폴트의 화상을 사용합니다.
# "Graphics/System/NazoBalloon.png" (을)를 송풍으로서 사용
change_balloon_icon("NazoBalloon")
# 디폴트에 되돌린다 (어디라도 같다)
change_balloon_icon(nil)
change_balloon_icon
이 지정 방법은, 이하의 커멘드에서도 같습니다.

change_message_back(filename)
이벤트 커멘드 「문장의 표시」로 「배경을 어둡게 한다」를 선택했을 경우의 메세지 배경을filename(으)로 변경합니다.

change_battle_transition(filename)
전투 개시시의 트란지션(전투 개시시 효과)을filename(으)로 변경합니다.

change_battlefloor(filename)
전투 화면의 마루를filename(으)로 변경합니다.

change_vehicle_shadow(filename)
비행선의 그림자를filename(으)로 변경합니다.

change_windowskin(filename)
윈도우 스킨을filename(으)로 변경합니다.

change_gameover_graphic(filename)
게임 오버 화면의 화상을filename(으)로 변경합니다.

원본 주소 : http://f44.aaa.livedoor.jp/~ytomy/tkool/rpgtech/php/tech.php?tool=VX&cat=tech_vx/base_function&tech=old_event_comm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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