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12월 2일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만랩 확장]
* 캐릭터의 레벨이 70레벨로 확장됩니다.
* 만랩 브로드 캐스팅
- 캐릭터의 레벨이 70레벨이 되었을 때 축하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70레벨을 달성한 캐릭터에게는 일정 보상이 지급됩니다.
[특성 스킬 시스템 추가]
* 50레벨부터 레벨업 할 때마다 SP 외에 TP를 얻을 수 있으며 TP를 이용하여 특성 스킬을 찍을 수 있습니다.
* 특성을 이용하여 자신의 캐릭터를 강하게 하거나 더 강화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기존의 스킬창 이외에 고유의 UI 추가되었습니다.
<스탯 강화 특성>
* 힘, 체력, 지능, 정신, 적중률, 회피율, HP리젠, MP리젠, 모든속성강화, 모든속성저항을 각각 올릴 수 있는 10개의 특성이 생겨납니다.
<스킬 강화 패시브 특성>
* 습득 시 기존의 스킬을 강화시키는 특성입니다.
* 직업마다 4개의 공통스킬과 2개의 전직스킬의 강화가 가능합니다.
<<귀검사>>
* 공통
- 파동검 지열 : 확대율과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고어 크로스 : 십자가 크기가 커지고 앞으로 나가는 거리가 길어지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귀참 :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단공참 : 타격수가 5번으로 늘어납니다.
* 웨펀마스터
- 이면뒤집기 : 반격 시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 오토가드 : 가드 후에 반격하여 적을 띄우는 공격을 합니다.
* 소울브링어
- 브레멘 : 물리 방어력을 감소 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귀영보 :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무적이 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버서커
- 다이하드 : 힘이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 폭주 : 출혈을 거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아수라
- 살의의 파동 : 주변에 있는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파동각인 : 파동각인의 지속시간이 증가되고 생성시간이 감소됩니다.
<<격투가>>
* 공통
- 넨탄 : 약간의 유도가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로우킥 : 경직시간이 증가하고 다운되어있는 적에게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도록 변경됩니다.
- 스플렉스 : 충격파 범위가 증가합니다.
- 크라우치 : 발동 시 일정시간 동안 무적이 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넨마스터
- 기공장 : 공격횟수가 증가됩니다.
- 나선의 넨 : 최대 힛트수와 유지시간, 최대 개수가 증가됩니다.
* 스트라이커
- 철산고 :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원인치 : 공격 후 후딜레이가 감소됩니다.
* 스트리트 파이터
- 마운트 : 공격횟수가 증가됩니다.
- 천라지망 : 던지는데 걸리는 시간이 감소됩니다.
* 그래플러
- 숄더태클 : 미끄러지는 거리가 늘어나고 최대 충전시간이 감소됩니다.
- 스파이어 : 스턴을 거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거너>>
* 공통
- 퍼니셔 : 타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 바베큐 : 발사횟수가 증가됩니다.
- 랜드러너 : 폭발 크기가 증가됩니다.
- 은탄 : 장착수가 증가합니다.
* 레인저
- 건가드 : 가드 시 일정확률로 데미지를 100% 흡수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헤드샷 : 관통률이 증가됩니다.
* 런처
- 화염방사기 : 크기가 커지고 경직시간이 증가됩니다.
- 슈타이어대전차포 : 출혈을 거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메카닉
- 전폭 : 폭발 데미지가 늘어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G-1코로나 : 5발마다 강력한 발사를 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스핏파이어
- 크로스모어 : 히트수가 증가하고 적 경직시간이 늘어납니다.
- 확장탄창 : 추가되는 탄수가 증가됩니다.
<<마법사>>
* 공통
- 오라실드 : HP/MP 변환 비율이 감소됩니다.
- 플로레 비비기 : 생성되는 플로레상이 증가됩니다.
- 채찍질 : 버프 중첩횟수가 증가됩니다.
- 고대의 도서관 :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 엘레멘탈 마스터
- 프로스트 헤드 : 빙결 레벨이 상승됩니다.
- 쇼타임 :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 소환사
- 저놈 잡아라! : 버프효과가 증가됩니다.
- 하급정령 : 소환가능 개수가 증가됩니다.
* 배틀메이지
- 낙화장 : 충전시간이 감소합니다.
- 위상변화 :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 마도학자
- 스위트 캔디바 : 성공률 증가횟수가 늘어납니다.
- 고출력 매직 미사일 : 유도 범위가 증가됩니다.
<<프리스트>>
* 공통
- 슬로우 힐 : 타겟의 체력과 정신력을 올려주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럭키 스트레이트 : 다단히트 횟수가 증가됩니다.
- 낙봉추 : 점프후 위아래로도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분노의 움켜쥠 : 적을 주먹의 가운데로 모아주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크루세이더
- 승리의 창 : 창이 관통한 후에 남아있는 시간이 증가됩니다.
- 빛의 복수 : 물리 공격 피격 시에도 선더볼트가 떨어지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인파이터
- 더킹 스트레이트 :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윌 드라이버 : 오라의 범위가 증가됩니다.
* 퇴마사
- 제압부 : 제압부위에 일정시간이상 머물 시 홀드가 걸리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거선풍 : 거병을 대각선으로도 던질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도적>>
* 공통
- 수리검 : 연속으로 2개가 나가도록 변경됩니다.
- 커스 스피어 : 스피어 생성개수가 증가됩니다.
- 이레이저 : 뒤에서 공격 시 찍는 횟수가 증가됩니다.
- 다이빙 애로우 : 발차기의 타격수가 증가됩니다.
* 로그
- 허리케인 :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히트엔드 : 버블 1개당 늘어나는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사령술사
- 야행혼 : 유지시간이 증가됩니다.
- 흑사진 : 범위에 닿은 적들을 거미줄로 묶어버리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강화 액티브 특성>
* 특성으로 기존 스킬이 강화된 스킬을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 습득한 특성 스킬은 기존 스킬과 별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귀검사>>
* 웨펀마스터
- 차지 크래쉬 강화 스킬 : 적을 어깨로 쳐서 전부 띄운 다음 검으로 꿰어 날려버리는 스킬입니다.
- 발도 : 검을 휘둘러 주변의 적을 베고 검기를 날려 전방의 적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 소울브링어
- 냉기의 사야 강화 스킬 : 일정시간 동안 사야를 소환하여 소환영역 안의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영역 위에 냉기의 결정을 만들어 적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 툼스톤 강화 스킬 : 세 개의 비석을 떨어뜨려 일정시간 동안 비석 주위 적들의 암속성 저항을 낮추고 아군의 공격을 암속성으로 바꾼 다음 마지막에 폭발을 하여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 버서커
- 레이징 퓨리 강화 스킬 : 분노를 폭발 시켜 주변의 적을 띄우고 일정시간 동안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지속시간 중에는 피가 계속 감소하며 버튼을 누르고 있는 만큼 지속됩니다.
- 블러드 러스트 강화 스킬 : 적을 잡아서 피를 흡수하고 기를 분출시켜 전방의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 아수라
- 파동검 빙인 강화 스킬 : 수속성의 큰 얼음 덩어리들이 땅을 타고 발사되고 마지막에 얼음덩어리들을 터트려 적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 파동검 폭염 강화 스킬 : 화염의 파도가 전방의 적들을 덮치며 데미지를 주고 일정거리를 밀어낸 다음 화염지대를 만들어 적들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격투가>>
* 넨마스터
- 넨 가드 강화 스킬 : 넨을 이용해 자신의 주위에 커다란 보호구를 설치합니다. 보호구가 타격될 때마다 파티원들의 HP를 일정량 회복시켜 주고 타격한 적에게 명속성 데미지를 입힙니다.
- 사자후 강화 스킬 : 사자후를 외쳐서 주변의 적들에게 명속성 공격을 하고 아군의 해로운 상태변화를 해제하며 아군에게 이로운 버프를 일정시간 동안 거는 스킬입니다.
* 스트라이커
- 붕권 강화 스킬 : 강력한 펀치로 적을 타격하여 적을 날려버리는 스킬입니다.
- 라이징 너클 강화 스킬 : 앞으로 전진하며 적들을 경직시키고 일정거리에 모은후 공중으로 띄우면서 공격을 한 후 아래로 내려찍어 큰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 스트리트 파이터
- 일발 화약성 강화 스킬 : 앞의 적을 훅으로 공격하여 맞은 적 1명을 바로 잡아 올린 뒤 주변의 적을 끌어들어 독 폭발 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 블럭 버스터 강화 스킬 : 강하게 땅을 내리쳐서 벽돌을 땅에서 꺼낸 후 주먹으로 강하게 쳐서 앞으로 날려 전방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 그래플러
- 에어슈타이너 강화 스킬 : 적을 잡은 후 제자리 회전을 한 후에 내려찍고 찍은 반동으로 뜬 적을 다시 잡아 내려찍는 스킬입니다.
- 스플렉스 사이클론 강화 스킬 : 적을 잡아 점프한 후 땅에 내려찍고 회전을 하면서 전방의 적들을 전부 끌고가 강력한 점프 발차기를 하여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거너/여거너>>
* 레인저
- 에어레이드 강화 스킬 : 윈드밀 중에 사용가능하며 적을 공중으로 띄운 후에 강력한 회전 공격을 하여 적을 날리는 스킬입니다.
- 소닉스파이크 강화 스킬 : 윈드밀 중에 사용가능하며 적을 전방으로 날리면서 다단히트로 공격을 하고 화상을 거는 스킬입니다.
- 멀티헤드샷 강화 스킬 : 주변의 적들을 전방으로 모은 후 위로 띄워서 여러 번 공격한 후에 마지막으로 강력한 헤드샷을 날리는 스킬입니다.
* 런처
- FM-92 스팅어 강화 스킬 : 공중으로 스팅어를 발사하여 적을 타겟팅 한 후에 여러 개의 폭탄으로 분리되어 타겟팅된 적에게 떨어져 화속성 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 냉기강타 강화 스킬 : 적에게 강력한 냉기를 발사하여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느리게 하고 일정 이상 타격 시 빙결을 거는 스킬입니다.
* 메카닉
- Ex-s 바이퍼 강화 스킬 : 전방의 적에게 탄환과 레이저를 발사하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파괴되며 주변에 데미지를 입히고 랜드러너가 공중으로 사출되었다가 떨어지면서 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 Ez-8 카운트 다운 강화 스킬 :
* 스핏 파이어
- C-4 원격조작 강화 스킬 : 강력한 디스크 모양의 폭탄을 장전한 후 적에게 던져서 적에게 부착을 한 후 일제히 폭발시켜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던진 디스크는 최대 4회 튕기면서 부착이 됩니다.
- 플래시 마인 강화 스킬 : 지면에 플래시 마인을 설치하여 부딪히는 적을 기절상태로 만들고 터질 때 소형폭탄이 공중으로 떠올라 다시 한번 터지며 공격을 하고 스턴을 거는 스킬입니다.
<<마법사>>
* 엘레멘탈 마스터
- 선버스트, 칠링팬스 강화 스킬 : 지면에 전기에 감싸여 있는 얼음기둥을 소환하여 원거리 공격을 막고 얼음기둥 사이를 플로레상이 이동을 하며 적들을 공격하고 마지막으로 얼음기둥이 깨지면서 전기충격파가 퍼져나가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 플레임스트라이크, 보이드 강화 스킬 : 지면에서 화산이 솟아 오르며 데미지를 주고 플레임보이드를 분출하여 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 소환사
- 하급 정령 강화 스킬 : 각 속성별로 강화, 저항오라를 가지고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중급 정령을 소환하는 스킬입니다.
- 산도르 강화 스킬 : 매우 공격적인 검은기사 산도르를 소환하여 같은 편으로 싸우게 하는 스킬입니다.
* 배틀메이지
- 뇌연격 강화 스킬 : 번개의 힘을 모아 전방의 적에게 여러 번 찌르기 공격을 한 후 강력한 번개를 앞으로 쏘아 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 쇄패 강화 스킬 : 체이서의 힘을 무기에 실어 크게 휘두르는 스킬입니다.
* 마도학자
- 파리채 강화 스킬 : 큰 파리채를 소환하여 전방의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 빗자루 스핀 강화 스킬 : 공중에서 빗자루를 탄 상태로 빗자루를 회전시키며 3회 튕기며 회전 후 마지막으로 땅에 부딪히며 충격파 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프리스트>>
* 크루세이더
- 플래시 글로브 강화 스킬 : 앞으로 천천히 이동하며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는 큰 빛의 구체를 발사한다. 일정시간 후 폭발하여 주변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스턴을 걸며 작은 빛의 입자로 쪼개져서 입자에 닿은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 디플렉트 월 강화 스킬 : 전방의 가까운 거리와 먼 거리에 2개의 디플렉트 월을 소환하여 사이에 있는 적을 중앙으로 끌어 모은 다음 폭발시켜 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 인파이터
- 헤븐리 컴비네이션 강화 스킬 : 오른손과 왼손으로 훅을 날린 후 전진하면서 강력한 스트레이트 공격을 3회 하는 스킬입니다.
- 머신건 잽 강화 스킬 : 양손으로 전방의 적을 빠르게 공격한 후에 폭발 상태를 걸어 일정시간 후에 폭발시키는 스킬입니다.
* 퇴마사
- 난격 강화 스킬 : 거병으로 전방의 적을 수 차례 내려친 뒤 힘을 모아 내려쳐서 적들을 띄우고 거병을 크게 휘둘러 적들을 날려버리는 스킬입니다.
- 현무 강화 스킬 : 지의 식신 현무를 불러내어 적을 붙잡아 못 움직이게 하고 주변에 검은 안개를 뿌려 적들을 홀드시키는 스킬입니다.
<<도적>>
* 로그
- 체인소 강화 스킬 : 칼을 회전하여 전방으로 두 번 던진 후에 약간 점프하여 회전하는 칼날로 적을 내려찍는 스킬입니다.
- 버티컬 스파이럴 강화 스킬 : 높이 점프하여 특정 지점을 타겟팅한 후에 그 장소로 몸을 회전하며 내려 꽂는 스킬입니다.
* 사령술사
- 망자의 원한 강화 스킬 : 망자를 불어내어 전방 일정 영역의 적에게 홀드를 거는 스킬입니다.
- 흡기 암경파 강화 스킬 : 추후 업데이트 예정
<특성스킬 UI 추가>
* 특성 스킬 구입창이 추가 됩니다.
- 50레벨 달성시부터 구입 하여 사용할수 있는 특성 스킬 구입창이 추가됩니다.
- 특성 스킬은 NPC에게 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 특성 스킬은 글로벌 메뉴의 내보관함에서 특성스킬을 클릭하시거나 퀵바의 특성스킬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특성스킬 구입창을 열어 스킬을 언제든지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스킬 밸런싱]
* 스킬과 스킬 SP 포인트가 초기화 됩니다.
* 모든 스킬들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스킬 1개 찍을때마다 상승치가 기존보다 더 많이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20레벨까지 찍을 수 있었던 스킬이 30레벨까지 찍을 수 있도록 됩니다.
* 독립 스킬 공격력이 캐릭터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상태변화 스킬의 레벨을 더 올릴 수 있게 변경됩니다.
* 남런처의 화염방사기가 여런처 만큼 하단 판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남런처의 화염강타 스킬이 여런처 만큼 하단 판정이 추가되고 상단 판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x축 거리가 감소되었습니다.
* 새로운 스킬 : 기본기 숙련
- 배우게 되면 기본 공격과 대시 공격, 점프 공격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1레벨 배울 때 2 SP가 소모되며, 최대 스킬 레벨 60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 10레벨 부터 배울 수 있으며, 1레벨 증가할 때 마다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세리아 또는 각각의 직업 상급자에게 배울 수 있습니다. (세리아, GSD, 풍진, 키리, 샤란, 그란디스, 미네트)
<스킬 UI 개편>
* 스킬 구입창에서 스킬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 스킬 구입창의 스킬에 마우스 오버 시에 해당 스킬에 관한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동영상은 스킬 구입창의 스킬이 간단 설명일 때만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과 내 스킬창에서는 영상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 스킬 한꺼번에 구입하기 기능 추가
- 스킬을 구입할 때 보유하고 있는 SP량에 한해 원하는 레벨만큼의 스킬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스킬 한꺼번에 찍기는 Shift+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가능합니다.
* 마스터한 스킬 목록 확인
- 스킬을 마스터 하였을 시에 스킬 구입창의 스킬 목록에 스킬을 마스터하셨습니다. 라는 문장과 함께 해당 스킬은 클릭하실 수 없게 됩니다. 스킬 구입창을 다시 한번 열었을 시에는 마스터한 스킬은 사라집니다.
* 스킬 툴팁 변경
- 스킬 툴팁에서 현재 보유 레벨의 스킬 데미지 정보와 다음 레벨의 스킬 데미지 정보를 확인하기 쉽게 변경됩니다.
[스탯 개편]
* 체력, 정신력의 영향이 상향 조정됩니다.
- 체력 : HP 최대량 증가, HP 회복량 증가, 물리방어력 증가
- 정신력 : MP 최대량 증가, MP 회복량 증가, 마법방어력 증가
* 상태변화 데미지가 힘과 지능 합친 값에 영향 받도록 변경됩니다.
<스탯개편에 따른 장비 아이템 변경>
* 장비의 레벨에 따른 힘, 체력, 지능, 정신력 증가량 편차가 늘어나게 됩니다.
- 즉 예전에 비해서 레벨이 높은 장비가 갖는 힘, 체력, 지능, 정신력 수치가 더 증가합니다.
* 방어구 및 악세서리의 기본 스탯이 장착하는 캐릭터의 성격 및 밸런스에 맞게 추가됩니다.
- 가죽방어구에 힘 추가 / 경갑방어구에 지능 추가 / 판금방어구에 지능 추가 / 목걸이에 지능 추가 / 팔찌에 힘 추가 / 반지에 힘 추가
* 장비 증폭으로 인해 붙는 힘,지능 수치가 스탯개편에 따라 증가됩니다.
- 그와 함께 장비 증폭수치가 높아질수록 힘, 지능 상승치가 기존보다 대폭 증가합니다.
* 장비 기본스탯 변화에 따라 유물 등 일부 장비의 스탯이 조정됩니다.
* 유니크, 에픽, 크로니클 아이템의 기본 성능이 기존보다 상향됩니다.
[특수장비 장착 슬롯 추가]
* 특수장비 장착 슬롯이 새로 추가됩니다. 특수장비 장착 슬롯은 아무나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자격을 획득한 자에게만 주어지는 특수한 능력입니다.
* 특수장비는 보조장비/마법석으로 나뉘고, 보조장비 장착 슬롯은 60레벨 도달 시에 주어지는 퀘스트를 통해 생성할 수 있으며, 마법석 장착 슬롯은 65레벨 도달 시에 주어지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를 완료하기 전에는 특수장비 장착슬롯이 UI상에 보이지 않습니다. (이와 함께 장착슬롯 UI가 전체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특수장비는 기존 장비에 없었거나 올리기 힘들었던 옵션을 주요 능력으로 갖게 됩니다.
- 높은 힘,체력,지능,정신력 / 패시브 스킬 특성 Lv 증가 / 액티브 스킬 특성 Lv 증가 / 각성 스킬 Lv 증가 / 물리공격력, 마법공격력 / 물리방어력, 마법방어력 / 속성강화 / 상태변화 레벨 및 데미지 증가 / 높은 항마력 / 각종 유용한 오우라
* 특수장비는 무기가 공격력, 방어구가 물리방어력, 악세서리가 마법방어력을 기본 능력으로 갖고 있듯이, 힘/체력/지능/정신력을 기본 능력으로 갖습니다. (커먼 특수장비에도 힘/체력/지능/정신력이 붙고, 같은 레어리티의 다른 아이템보다 기본 힘/체력/지능/정신력 수치가 높습니다.)
* 특수장비를 강화하면 힘/체력/지능/정신력이 동시에 증가하게 됩니다.
[신던전 추가]
<야간 습격전>
* 입장레벨 60, 적정레벨 63의 일반던전 입니다.
* 천계 에어리어에서 입장 할 수 있습니다.
* 등장몬스터
- 일반 몬스터 : 카르텔 병사, 난쟁이 단원, 난쟁이 순찰단원, 삐에로, 덤블러, 볼롤러, 저글러
- 네임드 몬스터 : 요기 로베르, 화염의 트뤼포
- 보스 몬스터 : 실크햇,
<보급로 차단전>
* 입장레벨 61, 적정레벨 64의 일반던전 입니다.
* 안트베르 협곡 에어리어에서 입장 할 수 있습니다.
* 등장몬스터
- 일반 몬스터 : 카르텔 강화개조병사, 카르텔 엔지니어, AM-2 바이터, HM-4 발트, UM-9 일렉턴
- 네임드 몬스터 : HM-8 구스토, AM-9 크런키, UM-7 블레스토, 입키스
- 보스 몬스터 : UM-0 얼티메이텀
<추격 섬멸전>
* 입장레벨 62, 적정레벨 65의 일반던전 입니다.
* 안트베르 협곡 에어리어에서 입장 할 수 있습니다.
* 등장몬스터
- 네임드 몬스터 : 말년병장, 강습병 마론, 밤을 부르는 카모카, 지젤 박사
- 보스 몬스터 : 메카닉 지젤
<피나비의 춤>
* 입장레벨 63, 적정레벨 66의 일반던전 입니다.
* 노스마이어 에어리어에서 입장 할 수 있습니다.
* 등장몬스터
- 일반 몬스터 : 얼빠진 도둑, 넋나간 도둑, 멜트맨, 혈호접,
- 네임드 몬스터 : 암무트, APC 시란, 베스파, 루시올라
- 보스 몬스터 : 모스퀸
<의혹의 마을>
* 입장레벨 64, 적정레벨 67의 일반던전 입니다.
* 노스마이어 에어리어에서 입장 할 수 있습니다.
* 등장몬스터
- 일반 몬스터 : 얼빠진 도둑, 넋나간 도둑, 멜트맨, 미믹, 백골마녀, 구슬마녀, 검은박쥐
- 네임드 몬스터 : 도굴꾼 루져, 메데이아, 사이클롭스, 요녀 나막
- 보스 몬스터 : 마녀 아가름
<열차 위의 해적>
* 입장레벨 66, 적정레벨 69의 일반던전 입니다.
* 해상열차 에어리어에서 입장 할 수 있습니다.
* 등장몬스터
- 일반 몬스터 : 머맨, 머맨 어술사, 크로칸 이빨전사, 크로칸 투척전사, 머메디아 전사, 머메디아 마법사
- 네임드 몬스터 : 칼날이빨, 후크피쉬
- 보스 몬스터 : 검은비늘 무삼바니, 꼬마인어 콩콩이
< 서부선 탈환>
* 입장레벨 67, 적정레벨 70의 일반던전 입니다.
* 해상열차 에어리어에서 입장 할 수 있습니다.
* 등장몬스터 소개
- 일반 몬스터 : 머맨, 머맨 어술사, 터틀렉, 터틀렉 갑판원, 머메디아 전사, 머메디아 마법사
- 네임드 몬스터 : 애꾸눈 나누, 푸른그림자 마사치오
- 보스 몬스터 : 불꽃방패 보티첼리, 콩콩이
[퀘스트]
* 새로 추가된 7개 던전에 대하여 각각 에픽, 일반, 수련, 업적, 한정, 반복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템 추가 : 히어로즈 로드]
* 킹스로드의 다음 난이도로 강력한 화력을 요구하는 난이도가 추가 됩니다.
* 60레벨 이후 추가된 던전들부터 도전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들의 능력치가 전체적으로 강해지며, 네임드와 보스 몬스터는 새로운 패턴을 사용합니다.
* 몇몇 방은 구조가 변화되며, 등장하는 몬스터의 개체수가 늘어나기도 합니다.
* 새로운 타입의 챔피언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입장 조건
- 히어로즈 오픈 퀘스트의 완료를 통해 난이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챔피언 몬스터
- 새로운 타입의 챔피언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1) 분열하는 : 두마리로 분열합니다.
2) 보이지않는 : 카모플라쥬가 상태로 공격합니다.
3) 회복하는 : 일정 간격으로 HP를 회복합니다.
4) 감염된 : 피격 시에 중독가스가 확률적으로 나옵니다.
5) 폭주하는 - HP가 조금씩 닳으면서 빠른 이속과 높은 공격력을 가집니다.
6) 나른한 - 수면시키는 충격파가 일정 시간마다 발동됩니다.
7) 행운을 주는 – 피격 시 일정확률로 포츈 코인을 강제 실행합니다.
* 진레어 고유 드랍
- 다른 난이도에서 드랍되지 않는 진레어가 히어로즈 로드에서만 드랍됩니다.
[이계던전 개편]
* 이계던전의 던전 레벨이 파티 레벨의 평균 레벨로 조정되었습니다..
* 4인 파티만 입장 가능하던 입장 제한이 3인 파티도 입장 가능 하도록 완화되었습니다.
* 드랍 되는 아이템이 변경되는 던전 레벨에 따라 달라 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항마 요구 수치가 변경되는 던전 레벨에 따라 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계던전 네임드, 보스 몬스터의 상태이상 저항력이 증가 하였습니다.
[던전 연습모드 추가]
* 던전에서 피로도, 코인, 스테미너 감소 등의 페널티 없이 던전에 들어가서 연습을 할 수 있는 모드가 추가 됩니다.
* 사망의 탑, 미망의 탑, 무한의 제단, 모든 일반 던전, 모든 고대 던전, 이계 던전에서 연습 모드가 적용 됩니다.
* 내구도, 피로도, 좌절 이 차감 및 적용되지 않습니다.
* 경험치, 승점, 발컨지수 가 증가 하지 않습니다.
* 몬스터 사망, 오브젝트 파괴 시 골드 및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습니다. (단, 사망의 탑에서 나오는 사탑 전용 아이템은 드랍이 됩니다.)
* 소비 아이템이 사용 가능하고 소모되지 않습니다. (무큐, 소모성 아이템, 세라 아이템) (단, 사망의 탑에서 드랍되는 사탑 전용 아이템은 소비됩니다.)
* 던전 클리어시 모든 퀘스트가 클리어 되지 않고, 퀘스트 완료에 필요한 조건이 증가되지 않습니다.
* 보스 사망 후, 클리어 경험치 및 보상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지옥파티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 던전 연습 모드는 경험치, 골드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없습니다.
* 던전 선택 화면 하단에서 던전 연습 모드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지옥파티]
* 60레벨 이상 던전에서 등장하는 새로운 지옥파티가 추가됩니다.
* 서부선탈환과 의혹의 마을에서는 지옥파티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예정)
* 노스마이어 지역의 지옥파티를 도전하기 위한 아이템이 환영의 파마석으로 변경됩니다.
* 환영의 파마석을 얻기 위한 일그러진 악마의 초대장/도전장은 노스마이어 지역의 보스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 기존의 강철의 파마석은 코스트 삼거리 쪽 던전들과 달빛주점의 지옥파티를 만나기 위한 아이템으로 사용됩니다.
* 천계의 3개 신던전, 야간 습격전, 보급로 차단전, 추격 섬멸전 은 기존의 천계 던전들과 도전장/초대장 및 파마석을 공유합니다.
* 해상열차 지역의 신던전의 지옥파티에 도전하기 위한 아이템인 진동의 파마석이 추가되었습니다. 진동의 파마석을 얻기 위한 요동치는 악마의 도전장/초대장은, 해상열차 지역의 보스가 드랍합니다.
* 진 레어 아이템은 기존의 레어 아이템과 컨셉이 동일하나 좀더 좋은 성능을 갖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 기본적으로 아이템 레벨이 2레벨 더 높고, 부가 옵션의 능력치가 기존 레어 아이템보다 더 높거나 새롭게 추가됩니다.
- 진 레어 아이템은 아이콘에 진 레어 아이템임을 표시해주는 마크가 붙고, 무기의 경우 진 레어 아이템만의 멋진 컬러를 갖습니다.
- 진 레어 아이템은 레어 아이템보다는 좋으나 유니크 아이템보다는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니크 아이템보다는 얻기가 훨씬 쉬운 편입니다.
* 진레어 아이템은 오직 히어로즈 로드 난이도에서 몬스터를 잡았을 때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 60~64레벨에 이계던전에 입장하면 기존의 2차 크로니클 아이템이 드랍되고, 65~70레벨에 이계던전에 입장하면 좀더 좋은 성능의 2차 크로니클 아이템改이 드랍됩니다.
* 60~64레벨에서 드랍되는 기존의 2차 크로니클 아이템을 65~70레벨에 드랍되는 좀 더 좋은 2차 크로니클 아이템改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고, 이를 능력해방이라고 합니다.
- 능력해방을 하면 아이템 레벨이 5레벨 더 높아지고 그에 따라 기본 공격력, 방어력, 스탯이 증가하고, 항마력도 증가합니다.
* 능력해방에는 도로시가 파는 능력해방권 및 65~70레벨에 이계던전에서 드랍되는 이계의 기억 파편이 필요합니다.
- 하급 능력해방권 : 2차 크로니클 아이템을 능력해방할 때 하급 능력해방권을 사용하면, 현재 장비의 강화/증폭 수치, 정화로 인한 차원의 능력, 마법부여 효과 등이 사라집니다.
- 상급 능력해방권 : 2차 크로니클 아이템을 능력해방할 때 상급 능력해방권을 사용하면, 현재 장비의 강화/증폭 수치, 정화로 인한 차원의 능력, 마법부여 효과 등이 유지됩니다.
* 2차 크로니클 아이템改는 65~70레벨에 이계던전에 입장하여 몬스터를 잡아서 획득하거나 역시 65~70레벨에 드랍되는 마성의 결정, 열망의 마석 파편을 모아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유물 레서피 추가]
* 유물 무기/방어구/악세사리 아이템을 재료로 하여, 현재보다 5레벨 더 높은 유물 무기/방어구/악세사리를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 경매장의 레서피 카테고리가 최상위 카테고리로 변경되어 레서피 검색이 편리해집니다.
[장비 아이템 업데이트]
* 60레벨 커먼, 언커먼, 레어, 유물, 유니크, 에픽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신규 추가된 아이템을 제작하는 레서피가 추가됩니다.
- 레어 무기, 레어 어깨/벨트 방어구, 진레어 어깨/벨트 방어구
* 젤딘과 베릭트 NPC상점에서 파는 40~45레벨 무기/방어구 아이템이 50~55레벨 무기/방어구 아이템으로 교체됩니다.
* 베른 NPC상점에서 60레벨 무기/방어구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장비 아이템 등급기준 변경]
* 60레벨 이상의 장비 아이템들은 아이템 등급에 관한 기준이 변경됩니다.
- 장비 아이템의 옵션 중에 랜덤으로 정해지는 모든 수치들이 아이템 등급에 따르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템 등급이 다른 동일한 장비를 비교했을 때, 등급이 높은 장비의 랜덤으로 정해지는 모든 수치는 등급이 낮은 장비의 수치보다 무조건 높도록 변경됩니다.
- 예를 들어, 최상급 장비의 랜덤으로 정해지는 수치는 상급~최하급 장비의 수치보다 모두 높습니다.
- 랜덤으로 정해지는 아이템 옵션 수치의 종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전문 직업 확장]
* 전문 직업의 최대 레벨이 7에서 9로 확장됩니다.
* 경매장에 전문 직업 카테고리가 추가되어 전문 직업의 생산물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전문 직업에서 한 번에 생산 가능한 최대 개수가 10개로 제한됩니다.
<연금술사>
* 최상급 비약 4종과 회복 포션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진 신규 포션이 추가됩니다.
* 일부 포션의 조합 재료가 변경되었습니다.
* 버프류 포션의 수치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신규 포션의 레서피는 60~70레벨 구간 던전에서 드랍됩니다.
<마법 부여가>
* 마법 부여가가 보주 생산 탭에서 보주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 보주를 가지고 있으면 마법 부여가 없이도 마법 부여가 가능합니다.
* 일부 카드의 수치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새로운 던전 추가에 따라 신규 카드 12종이 추가됩니다.
<인형사>
* 고대 던전에서 특히 강한 신규 인형 4종이 추가됩니다. 고대 던전 전용 인형들은 각각 지정된 고대 던전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 인형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가 전반적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인형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재료가 변경되었습니다.
* 신규 인형의 레서피는 60~70레벨 구간 던전에서 드랍됩니다.
<해체가>
* 해체기의 레벨이 8, 9로 올라가면 각각 해체기의 내구도가 늘어납니다.
* 해체기에서 장비를 해체했을 경우 영혼도 유색 큐브와 같이 한 번에 여러 개가 나올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호감도 시스템 개편]
* '다시 선물' 메뉴가 추가됩니다. NPC에게 선물을 준 후 '다시 선물'을 선택하면 직전에 준 선물을 다시 줄 수 있습니다.
* 캐릭터의 레벨이 오름에 따라 일정 시점에 지정된 NPC 중 호감도가 가장 높은 NPC가 편지를 보내줍니다.
* 특정 NPC와 호감도 '신뢰' 상태를 일정 기간 유지하면 유지한 기간에 따라 던전에서 버프를 받거나 NPC 칭호 레서피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피로도 배터리 개편]
* 60레벨 도달시 지급하던 피로도 배터리 골드 보너스가 70레벨 도달 시 지급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 70레벨 도달 이전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던전 사냥 경험치 2배 보너스 효과를 받게 됩니다.
* 70레벨 도달 즉시 배터리 골드 보너스가 지급되며, 이후 배터리는 더 이상 동작하지 않게 됩니다.
* 기존에 받아가지 않은 배터리 골드 보너스는 업데이트 당일 날 일괄 소포로 지급됩니다.
[항아리]
* 기존 단진의 유물 항아리의 이름이 (구)단진의 유물 항아리로 변경되며 더 이상 상점에서 판매하지 않습니다.
* 새로 변경된 단진의 유물 항아리에서 나오는 아이템 레벨 구간이 50~55 에서 55~60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몬스터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초롱이의 오래된 카드 항아리'가 추가됩니다. NPC 초롱이가 판매합니다.
[아바타]
* 상급 아바타 선택 옵션의 수치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레어 아바타 선택 옵션의 수치가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및 변경 사항]
* 스탯 개편 관련 수치 조정
- 아바타, 엠블렘, 크리쳐, 칭호, 소모 아이템의 힘, 체력, 지능, 정신력에 대한 수치가 스탯 개편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 칸나가 판매하던 '일반용~' 상태 이상 아이템의 회복 maxlev이 40 -> 50으로 수정됩니다.
* 병참장교 도로시가 판매 하던 '전문가용~' 상태 이상 아이템의 회복 maxlev이 60 -> 70 으로 수정됩니다.
* 기존에 오브젝트에서 드랍되던 상태 이상 소모템의 회복 maxlev 55 -> 65로 수정되었습니다.
* 트레이드 중에 골드 변경 메세지 표시가 안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을 획득하였을 때 자동으로 인벤토리 윈도우의 탭이 바뀌는 기능을 삭제하였습니다.
* 30레벨 이상 캐릭터의 레벨업을 위한 요구 경험치 량이, 레벨 구간마다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기간제 아바타에 아이템 잠금기능이 걸었을때 아이템이 100회 사라지면 더 이상 아이템 잠금기능이 작동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트레이드 시 고블린의 선물은 소포로 전송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입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정기 패치때 수정하여 업데이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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