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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야기./던파

70레벨 개편후 레인져 스킬트리

by 아방스 2010. 1. 7.

출처 - http://blog.naver.com/NBlogMain.nhn?blogId=burnings25&Redirect=Dlog&Qs=%2Fburnings25%2F150076499082&

개편전 레인저와 개편후 레인저가 같다고 생각을 하지 않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그래서 다시 연구를 시작했죠

 

고생의 흔적이(?) 묻어난 연습장입니다.

이래저래 스킬찍어보면서 완성시킨 것이죠

그러나 이것도 아직 확신할 수가 없습니다.

 

처음에 레인저 공격력 퍼센테이지 늘어난것 보고

아 레인저 개사기되겠구나 라고 생각했지만

알고보니 몬스터들 체력(특히 방어력)들도 상향되있었고.

일부 레인저에선 하향된 스킬도 있으니깐..

 

그래서 일단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특성스킬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추가된 얼티밋 멀티 헤드샷

그냥 보면 스커드 띄우기 + 멀티 헤드샷 + 막타 헤드샷이 특징입니다.

아마 여렌저일 경우 멀헤샷의 탄환이 더 많을듯 하구요

남렌저는 일단 다섯발을 때린후 헤드샷을 때리는 스킬입니다.

대 보스전에서 매우 좋은 스킬이군요.(멀티헤드샷 특성상 몹사냥용은 좀....)

 

 

 

그리고 특성스킬의 패시브 스킬인 헤드샷 강화

아마 다른 특성스킬도 스킬간격이 5인것으로 보아

이 스킬의 마스터 레벨 역시 2로 잡아도 될 것 같습니다.

(나중에 만렙이 나오고 하면 어떻게 될지는 전혀 장담 못하지만...)

 

 

 

힘캐릭이라면 전부 찍으려 들법한 힘 단련

하지만 최근 네오플의 막장 패치로 봐서 이 스킬 1~2레벨 가지고는 큰 영향 없을 것 같습니다

한 이스킬을 70레벨되서 마스터를 해야 될것 같구요...

마스터레벨은 3이구요, 총 힘 상승 수치는 75입니다.

 

 

다음은 회피 숙련입니다.

굳이 이것을 마스터를 못시키는 이유가있다면

헤드샷 강화를 하는 이유겠는데요

만약 에어스핀을 포기하겠다면 이 스킬을 마스터하셔도 좋습니다.

 

현재까지는 레인저에게 필요한 특성스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진짜로 알아봐야 할 것은 스킬인데요

그렇다면 확인 들어가겠습니다(스샷에 나온 스킬 특성은 전부 1레벨 특성입니다.)

 

 

1.헤드샷

 

물리 공격력 : 700% (레벨 업당 72.5% 증가)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 : 10% (레벨 업당 0.6% 증가)

관통력 증가량 : 10% (레벨 업당 1.5% 증가)

 

소모 스킬 포인트  :  25

마스터 레벨 : 20

 

네 일단 레인저의 주축 헤드샷입니다

개편에 의해서 레벨당 72.5% 증가라는 살인적인 효과를 얻었군요

그만큼 몬스터들도 세졌겠지만..

 

그러나 관통력과 크리티컬 증가량은 저번 그대로인듯 싶습니다.

어차피 지금이나 전이나 레인저의 주축스킬이니 저는 생각할 것 없이 20레벨을 찍겠습니다만..

만약 20레벨이 넘어간다면 그 이후에도 꾸준하게 찍어주셔야 됩니다.

 

 

2.웨스턴 파이어

 

헤드샷 공격력 강화 비율 : 12%

 

소모 스킬 포인트 : 30

마스터 레벨 : 1

 

이젠 이 스킬을 굳이 찍을 필요가 없어보입니다만...

그래도 헤드샷의 데미지를 꽤 증가시켜 주는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1레벨 헤드샷 퍼센테이지가 700% 라고 가정을 잡는다면

12% 즉, 84%의 헤드샷 데미지가 증가하는 셈이죠

헤드샷 마스터 데미지가 약 4000퍼센트인것 같은데 퍼센테이지 추가량은 480퍼센트,

의외로 무시 못할 스킬임은 사실입니다.

더블 건호크 선행으로 마스터 필수군요..

 

 

 

3. 데스 바이 리볼버

 

지속시간 : 30초

리볼버 크리티컬 데미지 증폭률 3.25% (레벨 업당 증가량 3.25%)

 

소모 스킬 포인트 : 30

마스터 레벨 : 10

 

8레벨 기준 26% 증가인걸 감안,

3.25%로 확정을 잡았습니다.

비포로는 40% 증가였지만 지금은 26%밖에 오르지 않습니다.

하향크리를 참으로 제대로 먹은 스킬이 아닐수 없네요

과연 레인저들 사냥이 쉬울련지나 궁금해지는 순간입니다.

 

패시브 스킬은 10레벨 마스터가 공통인 관계로

따로 언급을 하지 않겠습니다.

 

 

4.이동사격

 

이동속도 증가량 0% (레벨 업당 2.05% 증가)

물리 공격력 180% (레벨 업당 18.5% 증가)

지속시간 : 30초 (레벨 업당 1초 증가)

리볼버 발사수 : 30

자동권총 발사수 : 50

머스켓 발사수 : 30

핸드캐넌 발사수 : 20

보우건 발사수 : 45

 

소모 스킬포인트 : 40

마스터레벨 : 18

 

개편 패치로 인해 3레벨 간격으로 찍던 이동사격이 2레벨 간격으로 바뀌었습니다.

일단 명목적 공격력은 올랐습니다만

실질적인 효율은 떨어졌다고 말할수 있는것이

바로 이동사격의 발사수가 다음과같이 고정되어 버렸습니다

개편전에는 레벨에 따라서 탄환수가 달랐기 때문에

이동사격 레벨이 높을수록 효율이 높았으나

이제는 효율을 떠나서, 레벨이 높아도 별로 쓸모가 없어진 스킬인 것 같습니다.

전 스커드 선행용으로 5레벨만 찍겠습니다.

 

 

5. 난사

 

물리 공격력 : 160% (레벨 업당 16.5% 증가)

타격 회수 : 12~20발

 

소모 스킬포인트 : 50

마스터레벨 : 16

 

난사 역시 명목상 상향은 먹었군요...

하지만 실제로 사냥해본 결과는 상향아닌 상향이었습니다.

그래도 이래나 저래나 정말 쓸만한 스킬임에는 틀림이 없다는 것에는 저도 보장을 하고 싶습니다.

 

 

6.더블 건호크

 

1번째 물리 공격력 : 165% ( 레벨 업당 17% 증가 )

2번째 물리 공격력 : 173% ( 레벨 업당 18% 증가 )

3번째 물리 공격력 : 182% ( 레벨 업당 18.5% 증가 )

 

소모 스킬포인트 : 60

마스터 레벨 : 13

 

이번에 샹향은 먹은 것처럼 보이는 더건이네요

쓰고보니 상향된 것은 맞습니다.. 맞는데..

데스바이 리볼버의 하향으로 더건 상향이 좀 아쉬웠습니다.

 

지금은 스커드도 상향된 마당에 더블건호크 쓰는게 시원찮겠냐만은..

그래도 스커드보다도 나을겁니다..

가차없이 마스터를 눌려주셔도 부족함이 없는 스킬입니다.

 

 

 

7.스커드 제노사이드

 

이동속도 증가율 : 0%

전방 난사 물리 공격력 : 140% ( 레벨 업당 14.5% 증가)

전방 난사 공격 회수 : 20~30회(난타시 x2)

이동속도 비율 : 40% ( 레벨 업당 1.05% 감소)

공중난사 물리공격력 : 280% (레벨 업당 29% 증가)

공중난사 공격회수 : 14~21회

충격파 물리 공격력 : 1518 (레벨 업당 152~159 증가)

 

소모 스킬포인트 : 80

마스터 레벨 : 12

 

사실뭐..

전 마스터했습니다

지금은 그래도 좀낫거든요

 

데미지 외에는 그다지 변한것도 없어보이지만

지금 그래도 스커드 제법 쎄졌거든요

물론 고강이 아닌 양산렌저인 경우는 스커드를 마스터하지 맙시다

엄연히 고강의 영향을 더 받는 스킬이거든요.

 

자 이쯤에서

제 노트를 개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인저 스킬 트리 연구 결과가 어떻게 졍해졌는지!!

<<사냥용 레인저 기준>>

<스킬포인트 사용>

--스타일리쉬--

 

-잭스파이크 X(기본 1레벨)

-라이징샷 5(캔슬까지 합산 , 스킬포인트 소모 70)

-윈드밀 5(라이징 윈드밀 선택 , 캔슬 윈드밀 X , 스킬포인트 소모 125)

-퍼니셔 1(스킬포인트 소모 15)

-공중사격 1(스킬포인트 소모 20)

-마하킥 5(캔슬까지 합산 , 스킬포인트 소모 130)

-리볼버 패닝 10(스킬포인트 소모 200)

-건가드 X

-패스티스트 건 5(스킬포인트 소모 125)

-헤드샷 20(캔슬 헤드샷 , 웨스턴 파이어 합산 , 스킬포인트 소모 580)

--만약 20레벨을 넘어가는 수치가 있다면 남는대로 찍어줍시다--

-리벤저 1(스킬포인트 소모 25)

-에어리어드 5(트리플 클러치 포함 , 스킬포인트 소모 200)

<<만약 라이징샷 마스터일 경우 트리플 클러치를 빼버리면 됩니다>>

-데스 바이 리볼버 10(스킬포인트 소모 300)

-멀티 헤드샷 18(스킬포인트 소모 820)

-이동사격 18(스킬포인트 소모 820)

<<여기서 멀티헤드샷이나 이동사격 둘중 하나만 선택해서 하나는 5레벨만 찍고 나머지 하나는 마스터>>

<<무큐레인저인 경우 윈드밀,마하킥을 후반에 선택하고 일단 둘다 마스터>>

-난사 16(스킬포인트 소모 800)

-더블 건호크 13(스킬포인트 소모 780)

-서든 데스 X

-스커드 제노사이드 12(스킬포인트 소모 960)

 

->혹은 마하킥,트리플 클러치,캔슬 마하킥을 포기함으로서 라이징샷에 올인해도 나쁘지 않다.

(라이징샷의 마스터레벨은 30이다. 15X29를하면 정확한 스킬포인트 소모치를 얻을 수 있다.)

 

 

--탄--

 

은탄 1(스킬포인트 소모 15)

<<수정 : 명속성 강화를 대거 시킨 경우에는 은탄을 마스터하시면 뎀딜이 더 쩐답니다>>

 

 

--일반--

 

물리 크리티컬 히트 10(스킬포인트 소모 200)

퀵 스탠딩 1(스킬포인트 소모 10)

 

 

<<총 소모되는 스킬 포인트량 : 6045>>

제가 70레벨까지의 스킬포인트 량을 모르므로 그것까지 계산하지는 않겠습니다.

 

남는 스포대로 태권 레인저쪽에 눈을 돌려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개편의 효과로 태권레인저 만들기가 더 쉬워졌으니깐요

트레이닝 포인트 스킬인 에어 스핀도 나왔고

레인저의 근접능력도 어느정도 상향 크리를 먹은것 같으니 말입니다.

 

아니면 스커드를 포기하시면 엄청난 스포가 나올텐데

그걸로 바베큐를 마스터해보(.퍽..!! 퍽!)........

아 죄송합니다.. 농담이구요

차라리 웨스턴 파이어나 마스터레벨이 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ㅎㅎ..

 

<<수정 들어갑니다>>
라이징샷을 마스터를 갔을경우 마하킥은 안찍는것이 좋습니다.

사실 그럴스포도 없겠지만..

혹시나 무큐 레인저 선행으로 먼저 하실 경우에는 라이징샷 5레벨을 그대로 유지하신채

멀티 헤드샷 , 이동사격 , 난사 , 더블건호크를 마스터하세요

나중에 스포가 남을때 라이징샷 마스터나 마하킥 마스터, 즉 태권레인저를 가셔도 됩니다.

 

 

 

 

<트레이닝 포인트 사용>

 

--액티브--

 

-에어 스핀 1(소모 트레이닝 포인트 2)
-얼티밋 멀티 헤드샷 1(소모 트레이닝 포인트 3)

 

 

--패시브--

 

-헤드샷 강화 2(소모 트레이닝 포인트 2)

-은탄 강화(선택, 찍어도 될듯)

 

 

--스탯--

 

-힘 단련 3(소모 트레이닝 포인트 3)

-회피 숙련 3(소모 트레이닝 포인트 3)

(회피 숙련 찍기가 뭣하다면 적중률을 올려주는 것을 찍으셔도 좋습니다.)

-MP회복 촉진 3(소모 트레이닝 포인트 3)

 

<<총 소모되는 트레이닝 포인트량 : 17>>

 

기존에 얻을수 있는 21과 , 60때 얻을수 있는 아이리스 퀘스트로도 하나 얻을수 있구요

나머지 남은 퀘스트로도 얻을수 있을 것입니다. 

 

에어스핀은 찍던말던 유저들 선택이구요

에어스핀을 포기하겠다면 스킬포인트의 윈드밀,마하킥 대신 이동사격으로 밀어도 좋구요

아니면 위에있는 회피숙련 대신에 체력증진이나 퍼니셔 강화를 찍으셔도 좋습니다

선택은 여러분들 나름이니깐요..

그리고 남는 포인트로는 적중률이나 은탄강화쪽에 눈을 돌려봐도 괜찮구요

혹시 저 헤드샷 강화 패시브스킬 마스터레벨이 1이라면 소모 트레이닝포인트를 1 줄이세요

만렙 마이로 특성스킬 찍다보니까 알게됫네요;;

 

참고로 이 스킬트리의 정확도는

거의 50%정도밖에 안됩니다.

그만큼 저도 아직 더 연구중이구요

연구가 되는대로 냉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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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

길었습니다..

레인저의 새 스킬트리

전 이렇게 일단 써볼거구요

마음에 안들면 바꿔끼울려구요

 

이쯔음에서 이글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봐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힐더서버로 옮긴 53레벨 데페 LeaPKneX 가 제캐릭입니다 ㅎㅎㅎ

다음날까지 남메카 스킬트리 연구를 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남레인저 결투장 스킬트리>>

 

결투장은 사냥과 다르게, 즉 하나만 갈구면 되기때문에

하나에게 특화된 스킬트리를 적어읖도록 하겠습니다.

 

<<스킬포인트 사용>>

 

--스타일리쉬--

 

-잭스파이크 5(소모 스킬포인트 60)

-라이징샷 30(캔슬까지 합산 , 스킬포인트 소모 610)

-윈드밀 5(라이징 윈드밀 선택 , 캔슬 윈드밀 X , 스킬포인트 소모 125)

-퍼니셔 5(캔슬 포함 , 스킬포인트 소모 125)

-고각도 슬라이딩 5(스킬포인트 소모 75)

-마하킥 5(캔슬까지 합산 , 스킬포인트 소모 130)

-리볼버 패닝 10(스킬포인트 소모 200)

-패스티스트 건 5(스킬포인트 소모 125)

-헤드샷 20(캔슬 헤드샷 , 웨스턴 파이어 합산 , 스킬포인트 소모 580)

-리벤저 1(스킬포인트 소모 25)

-에어리어드 10(트리플 클러치 포함 , 스킬포인트 소모 350)

-데스 바이 리볼버 10(스킬포인트 소모 300)

-멀티 헤드샷 18(스킬포인트 소모 820)

<<여기서 멀티헤드샷이나 이동사격 둘중 하나만 선택해서 하나는 5레벨만 찍고 나머지 하나는 마스터>>

-난사 16(스킬포인트 소모 800)

-더블 건호크 13(스킬포인트 소모 780)

 

(결투장에서의 이동사격과 스커드는 비효율의 그자체입니다.)

(다만 이동사격을 신급으로 쓸자신이 있다면 이동사격을 5개 찍으시면 됩니다.)

 

 

--전술--

 

-냉동탄 1(스킬포인트 소모 50)

-G-14파열류탄 20(스킬포인트 소모 380)

 

남거너류는 왠만하면 결장 잘뛰기 위해서는 파열 마스터는 필수 전제조건입니다.

 

 

--중화기--

 

-바베~큐 5(캔슬 포함 , 스킬포인트 소모 150)

 

 

--일반--

 

-불굴의 의지 10(소모 스킬포인트 250)

-물리 크리티컬 히트 10(소모 스킬포인트 200)

-퀵 스탠딩(소모 스킬포인트 10)

 

 

<<트레이닝 포인트>>

 

--액티브--

 

액티브 스킬은 사용이 안되더랍니다..;

 

 

--스탯--

 

-힘 단련 3(소모 트레이닝 포인트 3)

-체력 증진 3(소모 트레이닝 포인트 3)

-회피 단련 3(소모 트레이닝 포인트 3)

 

남는건 바베큐 강화나 퍼니셔 강화쪽으로 분배를 해도됨.

 

결투장은 무엇보다도 끈질기게 사는것이 중요하므로

패시브의 스킬은 거의 필요없다는 가정하에,

오래버틸수 있는 회피 단련과 체력증진 위주로 올인을 했습니다..

 

결투장 스킬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으므로

이 스킬트리가 반드시 옳다고는 할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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