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사용기

[삼성 nx1] 삼양 12mm F2.0 nx마운트 구매

by 아방스 2016. 4. 7.

광각 렌즈 하나 살려고 두리번 거리다 삼성 12-24와 삼양 12mm 두개를 고민하다 삼양으로 질렀네요 ㅋ


가지고있는 있는 렌즈가 16-50렌즈다 보니  12-24사면 16-24구간이 겹쳐서 가격도 가격이고....해서 저렴한 삼양으로 질렀네요 ㅋ





사이즈는 생각한거 보다 작네요 ^^


작고 가벼움 ㅋ


렌즈 마운트하고 밖으로 뛰쳐나가고 싶지만....밤이라 다음기회로 미루고 


실내에서 찍어봤습니다,









좁은 냉장고를 찍어봤는데 넓어보이네요 ㅋㅋ





광각이라도 밝은 조리게 덕분인지 아웃포커싱이 ㅋ




몇장 찍어보고 느낀점은...


단점만 보자면...

- 포커스링이 뻑뻑하다...(그래서 실수로 돌아가는 일이 적긴하겠지만..)

- 어두운 공간에서는 포커스를 감으로 맞춰야한다....(액정화면으론 구분을 못하겠네요.)

- 샐카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몇번의 연습으로 초점거리를 익혀놔야될듯.

- 피킹기능이...영상에서만 작동한다(?) 제가 잘못한건지 모르겠지만 현재를 그러해보이네요 ㅋ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좀더 자세히 쓰도록 하겠습니다. (샘플 사진들 좀찍어서 ㅋ)



반응형